본문 바로가기

연예 Big Issue

에이비식스 리더 임영민 음주운전 면허취소 (자필사과전문글)

5인조 보이그룹 에이비식스(AB6IX) 래퍼 임영민(25세)씨가

음주운전으로 면허 취소 처분을 받고 활동을 중단하여 많은화재를 모으고 있다고 합니다.

임영민씨의 음주운전으로 인해 이달 8일 예정되었던 에이비식스 컴백도 연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AB6IX 소속사 브랜뉴뮤직이 4일 팬 카페에 게재한 공지에 따르면

임영민은 지난 31일 새벽 음주운전을 하다가 경찰에 적발이 되면서 면허 취소 처분을 받았다고 합니다.

 

브랜뉴뮤직은 "(임영민이) 개인적으로 지인들과 만나 술을 마시고 자신의 차를 이용해 숙소로

이동하던 중 경찰에게 임주 적발됐다."라고 말하며, "현재 임영민은 깊게 뉘우치고 반성하고 있으며,

추후 필요한 조사가 있을 경우 성실히 경찰 조사에 임할 예정"이라고 입장을 밝혔다고 합니다.

 

이어 "금일 이후 임영민은 AB6IX 멤버로서의 모든 활동을 중단할 것"이라고 말하며

향후 AB6IX 스케줄은 임영민을 제외한 멤버들(박우진, 이대휘, 전웅, 김동현)의

4인 체제로 진행된다고 설명하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AB6IX가 오는 8일 발매할 예정이었던 두 번째 미니앨범(EP)

'비비드'(VIVID)는 팀 정비 후 이달 29일 발매가 된다고 합니다.

 

소속사 측은 "소속 아티스트에게 이와 같은 사건이 발생하게 된 점에 대해

깊이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팬 여러분께 걱정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죄드린다."라고 덧붙여 사과의말을 남기기도 했다고 합니다.

 

 

임영민은 자필로 된 사과문을 게재하기도 했는데,

지난 4일 밤 에이비식스의 공식 팬카페를 통해서 자필 사과문을 올렸다고 합니다.

소속사 브랜뉴뮤직이 앞서 공식 팬카페로 임영민의 음주운전 사실과

이에 따른 잠정 활동 중단 소식을 먼저 전한 뒤의 일이라고 합니다.

 

에이비식스의 리더인 임영민씨는 자필 사과문에서

"부끄러운 형이 되어야 하는 이 상황이 너무 한심하다."라고 말하며,

컴백을 위해 오랜 시간 준비한 멤버들, 소속사, 가족, 팬들에게 죄송하다라고 거듭 사과의 말을 전하였다고 합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대면 접촉이 어려운 상황에서

음주운전 단속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을지 궁금증을 일으킬 부분일 수도 있습니다.

현재 음주단속 방법은 바로 'S자 트랩형 단속'과 '비접촉식 음주 감지기'를 활용하여 음주단속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S자 트랩형 단속은 S자형 통로를 지나가게 한 다음

차량이 비틀거리거나 급정거를 하는 등 음주가 의심되는 차량을 걸러내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 방식은 의심 차량만 확인하는형태이기 때문에 제대로 된 단속이 어렵다는 단점도 발생합니다.

 

 

이런 단점 때문에 경찰은 새로운 '비접촉식 감지기'를 선보였는데,

이 방법은 차량 안에 기기를 운전석 안으로 집어넣어 차량 내 알코올 농도만 측정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소 세정제 같은 알코올 성분에 반응하기 때문에 이를 보완한 단속이 필요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음주운전은 어떤 상황에서도 하면은 안될 행동이기 때문에

안일하게 생각하지 말고 국민 모두가 지켜나갈 수 있기를 바래보겠습니다.

 

다음 아래글은 임영민 자필 사과 전문글 입니다.

 

안녕하세요 임영민 입니다. 우선 이렇게 불미스러운 일로 소식을전하게 되어 너무 부끄럽고 죄송합니다.

저에게 많은 사랑과 기대를 주신 모든 분들과 팬분들게 이루 말할 수 없는 실망을 안겨드리게 되어

진심으로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로 인해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입게 된 멤버들에게

부끄러운 형이 되어야 하는 이 상황이 너무 한심하고 괴롭습니다. 또 이번 일로

많은 피해를 입은 회사 식구들께도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이번 컴백을 위해 오랜 시간 피땀 흘려 준비한 멤버들, 그리고 수 많은 스탭들의 노고가 한순간

저의 어리석고 무책임한 실수로 훼손되어 정말 면목이 없습니다. 저는 제가 저지른 모든 잘못을

뼈저리게 느끼고 있으며, 깊이 후회하고 반성하며 뉘우치고 있습니다.

돌이킬 수 없는 저의 행동을 향한 모든 질책을 머리 숙여 깊게 받아들이고 반성하며 살겠습니다.

그동안 부족한 저를 믿어주시고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 팬분들, 멤버들,

회사 식구들, 가족들 진심으로 다시 한번 정말 진심으로 죄송합니다.